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작년보다 더 뜨겁고 습한,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엄청난 무더위에 습하기까지하면 너무 꿉꿉하고 불쾌감이 더해지니 너무 고생이시죠.. 곰팡이가 생기면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그럴수록 습도 조절에 신경써야 해서 요즘은 더욱 실내습도조절이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내 습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을 해드릴까 합니다.

여름철 실내습도관리방법에 대한 썸네일

여름철 적정 실내 습도

보통 여름철 실내 적정 습도는 40 %에서 60 %이이며 온도는 약 26도를 유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온도 차가 심할 경우에는 냉방병에 걸릴 수도 있어서 실내에서 너무 낮은 온도는 피하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습한 날씨에는 어떻게 대응하는지. 실내 습도를 어떻게 하면 적정 실내습도관리를 하는지 간단한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비오고 습한 날씨에 실내습도관리 및 대응하는 방법

1. 제습기 활용하는 방법

무더운 여름과 습한 장마철, 실내 습도를 효과적으로 낮추는 가장 현명한 방법 중 하나는 제습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제습기는 공기 중의 습기를 제거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해주는게 좋으며 비오고 습한 날씨에는 더욱 더 제습기를 사용하여 관리해주는게 좋습니다.

2. 에어컨 활용하는 방법

이번 여름철에는 정말 에어컨 없이는 살 수가 없을 정도로..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실내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선 필수인 에어컨은 온도 뿐만 아니라 공기 중의 습기도 효과적으로 조절해주므로, 시원함과 습도 조절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하여 실내 온도를 26도로 맞춰놓는게 가장 실내습도관리에 좋은 효과를 주며 에어컨 온도 26도가 아닌 실내 26도로 맞춰 놓으시길 바랍니다. 다만 오래 사용하면 실내 건조함과 전기 요금의 부담이 있으니 적절한 사용법을 익혀두세요.

3. 그 외의 방법

① 숯이나 제습제 활용하기 그릇에 숯을 넣어 실내 곳곳에 배치하면 작은 구멍을 통해 습기를 효과적으로 흡수하며, 동시에 공기를 정화합니다. 또한 제습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② 굵은소금 활용하기 굵은소금은 습기를 흡수하는 특성이 있어 그릇에 담아 실내에 배치하면 습도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③ 향초로 활용하기 향초를 사용하면 냄새와 습도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기가 너무 오래 지속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사용하세요.

④ 신문지 활용하기 신문지는 습기를 신속하게 흡수하여 실내 습도를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빨래를 건조할 때도 활용해보세요.

⑤ 적절한 환기와 선풍기 활용하기 창문을 열어 실내 환기를 시키는 것과 함께 선풍기를 사용하면 공기가 원활히 순환하여 실내 습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마치며..

시원하고 산뜻한 여름을 위해 실내 습도를 적절히 조절하며 관리하는게 중요해졌습니다. 작은 실천이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것 처럼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내용들을 꼼꼼히 읽어보신 후 이번 여름철 실내습도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효과 보시길 바라면서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더위 조심하세요 ^^~

반응형